문재인 대통령, 시진핑 주석에게 평창올림픽 참석 요청

153
ÇÑ-Áß Á¤»óÀÇ ¾Ç¼ö (º£ÀÌ¡=¿¬ÇÕ´º½º) ¹èÀ縸 ±âÀÚ = ¹®ÀçÀÎ ´ëÅë·É°ú ½ÃÁøÇÎ Áß±¹ ±¹°¡ÁÖ¼®ÀÌ 14ÀÏ ¿ÀÈÄ º£ÀÌ¡ Àιδëȸ´ç ¼­´ëû¿¡¼­ ¿­¸° MOU ¼­¸í½ÄÀ» ¸¶Ä¡°í ¾Ç¼öÇÏ°í ÀÖ´Ù. 2017.12.14 scoop@yna.co.kr/2017-12-14 20:58:32/

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시진핑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을 통해 두 달여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중국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.

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두 정상이 평창동계올림픽이 양국간 인적교류를 활성화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했다고 밝혔다.

이날 두 정상은 양국이 내년 평창올림픽과 2022년 베이징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한반도와 동북아는 물론 전세계 인류의 평화와 화합을 위한 장이 되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. 특히 시 주석은 평창올림픽에 참석해달라는 문 대통령의 요청에 “(참석을) 진지하게 검토할 것이고, 만약 참석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반드시 고위급 대표단을 파견하겠다”고 약속했다.

또한 두 정상은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북한이 참가하는 게 남북관계 개선과 동북아 긴장 완화에 기여할 것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이를 위해 양국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.

LEAVE A REPLY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